연말정산 환급금 마이너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과 지급일, 그리고 놓치지 말아야 할 영수증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연말정산은 매년 반드시 해야하는 일이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회된 내역 외에 누락된 내역이 있을 수 있으니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실제 환급금액은 직장에서 정산한 후에 3월 중순에 지급됩니다. 따라서, 지급일에 대해서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마이너스

연말정산 환급금 마이너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직장에서 필요한 서류 제출이 거의 끝났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내가 얼마를 돌려받을 수 있는지, 아니면 얼마를 더 내야 하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환급금을 미리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수령액을 알아보려고 연말정산 환급금을 보니 마이너스로 ㅍ기된 분들이 많습니다. 오류가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하기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면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①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화면에서 건강보험, 국민연금 등 목록들을 모두 클릭해 금액을 확인 한 후 오른쪽 상단의 예상세액계산을 클릭합니다.

② 예산세액 계산하기 팝업창에서 아래 예상세액 계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예산세액 계산하기 화면에서 총 급여 기납부세액 수정을 클릭합니다.

④ 총급여 기납부세액 수정 화면에서 총 급여와 소득세 기납부세액(먼저 낸 세금)을 수기로 입력 후 계산하기를 클릭 후 아래 적용하기를 클릭합니다.

??총급여액?

연봉 - 비과세소득 = 총급여 인데요. 비과세 소득은 식대, 차량유지비, 육아수당 등을 말합니다. 지방근무자의 벽지수당, 교사의 연구활동비, 직원에게 주는 학자금 등도 해당됩니다. 따라서 총급여액은 비과세 소득을 제외한 과세소득의 합계를 말합니다.

⑤ 차감징수납부(환급) 예상세액에서 마이너스가 나오면 돌려받을 금액이며, 플러스 금액이 나오면 더 내야 할 금액입니다.

??만약 연말정산 간소화에서 조회되는 내용 외에 수기로 입력해야 하는 내용이 있다면 항목별 옆 +수정 버튼을 눌러 수기로
신고 누락된 항목이 있는 경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는 항목 외에 수기로 입력해야 하는 항목이 있다면, 해당 항목을 놓치지 않고 제출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월세나 중고생 교복 구매 비용 등은 쉽게 누락될 수 있으므로, 수기로 입력하여 제출해야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직장에서 근로자별 소득, 세액공제 내역을 확정한 후 2월분 급여 지급 시 확정된 세액을 정산하게 됩니다. 따라서 직장인들의 경우 3월 중에 연말정산 환급금이 지급됩니다.

추가 확인 사항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았다면, 환급금이 정산되기 전 추가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말정산을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누락된 금액이 있는지, 올바른 자료가 제출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합니다.

월세, 종교단체 기부금, 자녀의 해외 교육비, 안경과 콘택트렌즈 구매 비용, 중고생 교복 구매 비용, 보청기ㆍ 휠체어 등 장애인 보장구 비용 등은 누락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수기로 입력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결론

연말정산 환급금을 미리 조회하여 내야 할 금액을 미리 파악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락된 항목이 없도록 주의해야하며, 제출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연말정산 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세금을 내지 않고, 환급금을 적극적으로 받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Recent posts